출처 : 공정무역가게 울림(https://m.blog.naver.com/ullimftshop/223338546829)
DEW Crafts는 방글라데시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빈곤 완화 전문가들이 1996년에 설립한 비영리 단체인 DEW의 자매 조직입니다
특히 수공예 분야에서 빈곤 가정의 여성들이 운영하는 소상공인을 공정무역 제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수생 식물과 점토 등 지역 소재를 고집하고 방글라데시 특유의 지역 특성을 살린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듀 크래프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사람이 빈곤에서 벗어나 일하기 좋은 곳과 생계를 누릴 수 있는 사회, 인간으로서 공정하게 대우받고 존엄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농업 지원, 환경 문제, 기후 변화, 여성 차별 및 폭력, 인권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과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EW Crafts 의 주목할 활동
1 ) 자녀를 대상으로하는 무료 커뮤니티 스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의 대다수는 여학생입니다.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 중 정규 학교에 입학할 기회가 없거나 중퇴한 아이들은 이곳에서 3년 교육을 받고 초등학교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2 ) 긴급 대출
갑작스런 사고, 질병, 자연 재해 등으로 재정 파탄 직전의 생산자에게 긴급 대출을 제공합니다. 이에 대응하여 위기에서 벗어난 많은 생산자가 있습니다.
3 ) 생산자에게 모든주문에 대해서 선금 50 %를 미리 지불합니다. 결과적으로 생산자는 생산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하고 어려움 없이 제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 DEW Crafts 수공예 생산자를 다른 나라의 공정 무역 NGO에 보내 기술지도를 받거나 그 반대로 국경을 넘어 생산자와 협력하고 상호 작용할 수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5 )생산자와의 교류 생산자와의 세계 공정 무역의 날을 축하하거나 생산자 그룹 및 사무실 직원과 함께 피크닉과 스포츠를 즐기는 것으로 교류를 깊게 합니다.
또한 DEW Crafts는 기후 변화, 생계 보장, 농업 진흥, 다양한 국제 및 지역 바이어 및 개발 파트너와의 파트너십 및 협력을 통한 여성 권한 부여 분야에서 모든 사람이 평등한 권리, 고용에 대한 공평한 접근, 생계에 필요한 적절한 자원을 누리고 존엄하게 사는 사회를 갖는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DEW Crafts는 인증된 보증 공정 무역 사회적 기업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