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공정무역가게 울림(https://m.blog.naver.com/ullimftshop/223362930944)
지난 몇 달 동안 WFTO(세계공정무역기구)는 많은 회원국이 위치한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점점 더 우려스럽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WFTO는 설립 이래 경제 시스템 내의 불공정한 관행을 해결하고 무역에서 회복적 정의를 위한 원동력 역할을 하는 데 전념해 왔습니다.
하지만 공정무역기업의 글로벌 커뮤니티로서 우리의 노력은 비즈니스의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연대, 평화, 정의를 옹호하는 것도 우리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즉각적인 휴전과 평화적인 해결을 긴급히 촉구합니다
아래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지역에서 각각 활동하고 있는 하지만 지금은 고통받고 있을지 모르는 공정무역 기업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베들레헴 공정 무역 장인
베들레헴 공정 무역 장인은 팔레스타인에 위치한 현지 생산자들과 협력하여 올리브 나무로 작업하고 복잡한 자수 작품, 올리브 오일 비누, 펠트 울 및 재활용 제품을 만듭니다.
그 임무는 소외된 생산자에게 더 나은 기회와 공예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지역 사회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2) 성지 수공예 협동조합
베들레헴에 본사를 둔 Holy Land Handicraft Cooperative Society는 40년 넘게 사업을 해왔습니다.
장인 공예품의 소규모 생산자인 35명의 회원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며, 공정한 재료 조달을 제공하고 상품 마케팅을 촉진합니다.
올리브 나무와 자개 조각을 전문으로 하는 HLHCS는 팔레스타인의 미래 세대를 위해 수공예 전통을 보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협동조합은 지역 실업을 완화하고, 이민을 줄이며, 장애인을 지원하는 지역 여성 기업 그룹 및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성지 수공예 협동조합은 평화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으며 공정 무역이 이러한 열망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고 믿습니다.
3) 갈릴리의 신디야나
Sindyanna Of Galilee는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여성이 주도하는 공정 무역 기업으로 유기농 및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EVOO), 자타르 향신료 믹스, 캐럽 시럽, 아몬드, 꿀, 올리브 오일 비누 및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 판매를 전문으로 합니다.
신디아나 오브 갈릴리는 그들의 활동을 통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촉진하며, 유기 농업 관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투자 및 농업 마케팅을 위한 Al Reef
1993년에 설립된 알 리프는 올리브 오일, 메줄 대추야자, 아몬드, 쿠스쿠스, 올리브 오일 비누 등 팔레스타인 농산물을 전 세계에 홍보합니다.
10대 공정 무역 원칙을 지키기 위해 Al Reef는 팔레스타인 농업 구호 위원회와 협력하여 팔레스타인 농부와 여성을 지원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공정한 관행을 보장하며,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합니다.
Al Reef는 생산 능력을 개발하고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여 농부들이 작업에 대해 보다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5) 이스라엘 여성을 위한 아초티
Achoti는 이스라엘에 기반을 둔 여성 기업가 및 예술가 그룹으로 구성된 공정 무역 기업으로 보석, 자수 액세서리, 도자기, 주방 제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Anchoti는 장인들에게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그들의 고유한 지식과 기술을 실제 비즈니스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Anchoti는 회원 간의 가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협업 공간 역할을 합니다.
Anchoti의 제품은 환경 친화적 인 재료로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정중하고 공정한 근무 조건에서 만들어집니다. 모든 구매는 플랫폼뿐만 아니라 장인에게도 직접적인 혜택을 줍니다. 그들의 비전은 정체성, 민족주의, 민족 및 페미니즘의 문제를 연결하여 Mizrahi 페미니스트 관점에서 경제 및 사회 정의 문제를 제기하는 것입니다.
#가자지구
Comments